가상 화폐 상승장 최적화 거래 방식

기존에 암호 화폐 시장에 참여한 사람들은 이미 많은 경험을 통해 현시점이 변동성이 큰 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연말이 산타 랠리가 될지, 크리스마스 빔으로 큰 하락을 가져 올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당분간은 상승장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상승장에 최적화 된 가상화폐 거래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말씀 드리지만 개인의 견해이며 투자를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경험 및 정보의 공유 목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가상 화폐를 대하는 마음 자세

2009년 1월 3일 비트코인이 세상이 나옴으로 시작되었고 약 15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호 화폐는 24시간 전세계 코인 트레이더에 의해 쉴세 없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라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상 화폐 시장 동향 분석하기

가장 먼저, 최근의 코인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상승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의 추세 : 주식 거래에서는 미국 금리 또는 나스닥 지수가 가장 중요한 거래 지표가 되듯이, 가상화폐에서는 비트코인이 상승추세 또는 하락추세이냐에 따라 시장 전체의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상승/하락에 따라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알트코인의 전반적인 추세 : 나홀로 독주하는 알트코인을 운이 좋게 매매하면 수익낼 수 있어서 좋지만, 어디까지나 운으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알트코인도 전체적으로 상승추세에 있을 때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코인들을 주목하여 거래를 하는 것도 확률적으로 수익을 얻기 좋습니다.

가상 화폐 상승장에 최적화된 거래 방식

첫 번째, 상승장 판별

앞서 시장 동향 분석하는 방법에서 설명 하였는데 비트코인의 상승추세를 감지 하고, 알트코인의 거래량이 살아나는 시점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블로그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점이 있어 양해 바랍니다. 추후 글로 정리하게 된다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투자 대상 선정

하락률이 가장 큰 가상 화폐 부터 차례로 하나씩 차트를 확인 합니다.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크게 하락 가령 -20%를 기록한 가상화폐를 몇 개정도 리스트화 합니다.

세 번째, 매수와 매도 방법

자본금의 10%내지 20%정도를 매수합니다. 4시간 정도 후 상승 하락을 확인 합니다. 5~6% 상승하였다면 매도하고 가볍게 수익을 냅니다. 만약, 하락하였다면 추매를 10% 정도 더 하여 4시간 정도 더 지켜봅니다. 5~6%이상 수익이 났다면 매도하여 수익을 냅니다. (저는 300만원을 가지고 분산 투자하여 하루 10만원이상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저는 수익금은 계좌로 이체하여 생활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상승장에서는 특별히 이슈가 있거나 하락의 사유가 확실한 코인외에는 우상향을 그리며 상승하게 됩니다. 우리는 낮은 가격에 코인을 매수하여 높은 가격에 팔면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번에 대박을 꿈꾸며 모든 자본금을 100% 투입하여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 50%까지 만 투입하여 작게 작게 수익을 만들어 가면 소중한 자본금도 지키고 수익을 내는 매매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모두 급변하는 가상 화폐 시장에서 수익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